마비노기 최대의 노가다 스킬인 포션조제.
그중에서도 최악의 수련치 랭크를 자랑하는 6랭 수련치를 드디어 다 달성했네요.
포션조제 스킬이 왜 노가다인지는 한번이라도 해보시면 아실텐데,
각각 허브덩어리를 분류해서 생산폼에 넣고 (하나하나 각각) 만들어야지만 수련치가 올라갑니다.
한꺼번에 여러덩어리를 넣고 여러개의 포션을 만들수는 있지만, 그렇게되면 수련치가 1개만들었을 분량만 올라가죠 --;
포션조제 뿐만이 아니라 마비노기 기타 생활 스킬들의 생산 폼 인터페이스를 보면 느끼는거지만, 정말 데브캣은 사용자 입장에선 생각을 눈꼽만치도 안한다는걸 확신하게 되죠. 조금이라도 나은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예 : 마비노기의 인챈트 부탁 폼 -> 여러개를 넣더라도 한개만 자동으로 없어지는 인터페이스 제공) 안하는것은 직업태만이며 유저에 대한 우롱이라고 밖에 생각할 수 없다는.
뭐, 백날 얘기해봐야 데브캣 귀에 경읽기 된지는 오래고, 저도 5랭 달성했으니 이제 허브장사나 해봐야 겠습니다. 독포션, 해독포션은 아무짝에도 쓸모없으니.. --;
그중에서도 최악의 수련치 랭크를 자랑하는 6랭 수련치를 드디어 다 달성했네요.
수련치 숫자를 보시면 대략안습..
포션조제 스킬이 왜 노가다인지는 한번이라도 해보시면 아실텐데,
각각 허브덩어리를 분류해서 생산폼에 넣고 (하나하나 각각) 만들어야지만 수련치가 올라갑니다.
한꺼번에 여러덩어리를 넣고 여러개의 포션을 만들수는 있지만, 그렇게되면 수련치가 1개만들었을 분량만 올라가죠 --;
포션조제 뿐만이 아니라 마비노기 기타 생활 스킬들의 생산 폼 인터페이스를 보면 느끼는거지만, 정말 데브캣은 사용자 입장에선 생각을 눈꼽만치도 안한다는걸 확신하게 되죠. 조금이라도 나은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예 : 마비노기의 인챈트 부탁 폼 -> 여러개를 넣더라도 한개만 자동으로 없어지는 인터페이스 제공) 안하는것은 직업태만이며 유저에 대한 우롱이라고 밖에 생각할 수 없다는.
뭐, 백날 얘기해봐야 데브캣 귀에 경읽기 된지는 오래고, 저도 5랭 달성했으니 이제 허브장사나 해봐야 겠습니다. 독포션, 해독포션은 아무짝에도 쓸모없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