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

임명장 수료 및 인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제 발령지 통보받고 오늘 안산 교육청에 발령대기자분들 모두 모여서 임명장을 받았습니다.
맨 말단 기능 10급이라도 공무원은 공무원인 만큼 선서까지 하고 임명장 받았습니다.
비로소, 실감이 나더군요.

운좋게 저는 어제 가까운 중앙초등학교로 발령이 났지만, 대부도로 발령나신 두 분은 나이도 좀 있으시던데 안되보이시더군요. 하지만, 한명이 살면 한명은 죽어야 하는 냉혹한 세계니 orz ;;

임명장을 들고 발령지인 중앙 초등학교로 갔습니다.
행정실로 가니, 행정실장님 포함 같이 일하실 조무원 분을 포함해서 여러분 계시더군요.
따뜻하게 맞아주시는것은 좋았지만...
좋았지만...

제가 가장 막내입니다. --;

나이 물어보고 영계왔다고 그러시더군요. 나중에 알았지만, 학교에 20대 먹은 사람은 공익 제외하고 저뿐입니다. orz
이로서 발령지에서 뭔가를 기대했던 제 상상은 한번에 와그작 ...;;

교장선생님과 몇가지 이야기를 나누고 1월 2일부터 정시 출근하기로 말씀드리고 떠났습니다.
원칙상 아침 8시40분까지 출근, 오후 4시30분 퇴근 입니다. 좋네요 ㅎㅎ;

그리고 오늘 저녁에 경정장 식구들이 회식같이 하자고 해서 이제야 집에 늦게 도착했네요.
이리저리 긴장하고 신경써서 엄청 피곤합니다. 빨리 좀 푹 쉬어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