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2010.2 Japan - (2) 스즈란노유 (고베)

지난 11월 14일 둘째날은 마음먹고 고베에서도 조금 더 구석에 있는 스즈란노유 온천을 다녀왔습니다.
네일동 정보만 순수하게 얻고 그날 반나절을 통째로 투자했네요 (...)


이미, 작년에 노베하노유도 다녀온 경험이 있어서 여러모로 비교하게 되었습니다 (가격도 비슷하고 컨셉도..)
개인적으로는 노베하노유에 한표 던지고 싶습니다.
탕도 노베하노유에 비해 크게 다른건 없었고 특히 노천탕쪽에서 노베하노유가 좀 앞서네요.
시설도 낡아보이는 스즈란노유에 비하면 깨끗해 보이는 노베하노유가 역시 좋아보이구요.


가는방법은 네일동 글도 많이 적혀있어서 참고를 했는데 이번에 오사카 닛폰바시 역 근처에 숙소가 있어서 (코니텔) 

긴데쓰 닛폰바시역 (난바센-한신혼센) -> 산노미야 (3정거장) -> 신카이치 (고베 산다三田센, 6 정거장) -> 기타스즈란다이


신카이치역. 기타스즈란다이로 가려면 오른쪽 산다/아리마 행을 타야합니다.



이렇게 다녀왔습니다.
고베에서 갈수록 고지대로 올라가는 느낌이 팍팍 들더군요. (특히 산다센 탈때)
9:40에 출발해서 11:20 도착했으니 어언 1시간 반은 걸리네요.
신카이치에서 열차를 놓쳐서 15분이나 기다렸습니다 orz


기타스즈란다이역 전경



저 기타스즈란다이역 내에는 꽤 큰 마트가 있어 저도 먹을거리를 샀습니다.
사람들도 많더군요. 확실히, 그냥 관광지가 아닌 일반인들이 사는 모습이 보입니다.


저는 여기서 군만두하고 고로케를 샀죠~




저 기타스즈란다이역에서 오르막길쪽으로 방향을 잡으신 후 조금만 올라가면 버스정류장 바로 옆에 표지판이 있습니다. 여기서 셔틀버스 올때까지 대기~


병원차도 오고 직물원행 버스도 오니 셔틀버스 이름 잘 확인하고 타야 합니다.



약 10분정도를 더 달리면 스즈란노유에 도착합니다.

표지판이 없어 헷갈렸는데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입구쪽 모습




카운터 및 내부 사진입니다.
탕은 당연 못찍었 (...)



카운터 모습. 약간 바닥이 낡은 감도 드네요. 따로 식사할곳도 있고 나쁘진 않았습니다.



옷장은 그냥 옛날 목욕탕 수준입니다 ㅋ



실내쪽에는 큰탕, 발지압탕, 둥그런탕, 사우나 2개가 있고 샤워할 공간이 조그마하게 있습니다.
실외노천탕 쪽에는 나무숲쪽 앞에 있는 누운채로 하늘도 보고 즐길수 있는 탕이 가장 인상깊었네요.


900엔 (평일 800엔) 으로 노천느낌을 즐길 수 있는 괜찮은 온천입니다.
단, 고베여행을 같이 즐길때 가야 나을 거 같네요.
고베일정을 따로 잡지 않고 그냥 온천욕만 즐길분은 오사카에서 훨씬 가까운 노베하노유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 P.S : 버스 타고 기타스즈란다이 역으로 오면서 주택가 집들도 구경하게 되었는데 아기자기하고 보기좋네요. 단, 여기 거주자분들 다리하나는 튼튼해 지시겠다는 ;;


** P.S 2 : 거의 산을 타고 올라가는 전철도 대단하더군요. 굽이굽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