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binogi

마비노기 해킹 당했습니다.



일단 털린 물건은...꽤 되긴 하지만 재기불능 까지는 아닌거 같네요.
그보다 더 충격적인게
나름대로 저는 계정 관리 및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하게 해놓는다고 생각했거든요.
특히 공공기관이나 PC방 같은곳은 키보드 입력도 자제하고 비주얼 키보드나 복사질로 입력을 대신했고요.
컴퓨터도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보호는 철저히 했고..

그런데도 털렸다는게 저에게는 더 쇼킹입니다.
뭐, 어쩌겠습니까
렉슨에게 신고는 해놨지만 복구는 힘들거 같고 당분간 마비노기는 안들어가겠네요.

비밀번호 관리나 좀더 철저하게 해야될듯 합니다.
제가 비밀번호만 용도 및 보안상태에 따라서 3종류를 나눠 사용하고 있었는데 싹 다 바꿔야 겠습니다.

* 그나저나 OTP로 로긴 바꾸려고 했더니 핸드폰이 지원이 안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