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추석 귀성전쟁

저는 지금까지 친척들이 서울에 다 몰려있어서 명절때 귀성전쟁이라는 걸 경험해 보지 못했죠
그런데,
마침 이번에 성묘도 겹치고 외가하고 육촌쪽 있는 전주를 들릴 일이 있어서 큰집인 저희가 직접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무모하게도, 제일 막히는 추석전날
오전에 말이죠
...
.....

그 결과,
남부터미널에서 경기도 안성쪽을 빠져나오는데만 3시간 30분
.....
전주에 도착하니
10시반이 5시반이 되어있 ;;
7시간 걸려 허리가 부러지는 줄 알았습니다 --;
(거기다 우등고속도 아니고 일반 직행버스라 ;;)

덕분에 성묘도 휘황찬란한 보름달 밤에 해보는 엽기적인 (...) 행동도 해보고
간만에 육촌동생들 얼굴도 보고 전주 덕진공원도 구경했네요.


전주 덕진공원 연꽃으로 물이 안보임 ;;



다행히 올라오는 무궁화호 기차표는 끊어 저혼자 전주역도 구경해보고 간만에 열차도 탑승했네요.
(저는 3시간 반 걸렸지만 부모님은 또 6시간 걸리심 ;;) 

전주역도 리모델링 참 잘해놨더군요. 문제는 접근성이지만 ;;



간만에 좋았지만
....
내년에 또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
기차표 끊는다면 모를까 버스는 죽어도 안타고 싶음 --;


전주도 이고생인데 더 먼곳까지 내려가시는 분들... 진정으로 존경합니다.
그리고 모두 고생하셨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