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또 스마트폰 교체

예전에 갤럭시 R로 스마트폰 교체를 했다는 글을 올렸죠

2012/06/26
 핸드폰 교체 

3달만에 또 갤럭시 넥서스로 갈아탔습니다. ;;
이미 바꾼지 2주정도 됐구요.

OS 젤리빈 + 아큐 시리즈 CNA+Accu_Series 3.6.6



어떻게 보면 하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3달만에 기변을 또 감행했네요.
갤럭시R : LTE폰, 2012년 6월 출시
갤럭시 넥서스 : 3G폰, 2011년 11월 출시 

예 이제야 알겠네요.
전 삼성이 너무 싫어요 ;;
정확하게 얘기하자면
선택권을 부여하지 않는 우리나라 쓰레기 기본 어플들이 너무 보기 싫습니다.

그나마 갤럭시 넥서스로 간 이유도
구글과 삼성이 만든 레퍼런스 폰이기 때문에 쓸데없는 어플이 안깔려있고 자기 입맞대로 루팅 및 커펌을 올리기 자유롭다는 점이 가장 결정적이었습니다.

예전에 쓴 HTC 디자이어도 스펙은 딸리지만 외산폰이어서 정말 입맞대로 꾸미기가 좋았죠.
근데 갤럭시 R 스타일은 갤3 저가폰이어서 그런지 지원도 엉망인데다 (펌업한번) 루팅도 자유롭지 못해서 바로 기변행사 나오자마자 갈아타 버렸네요.

뭐 3달동안 LTE 체험은 잘했으니 그리고 약정도 93일로 걸어놔서 만족합니다 ;;
갤럭시 넥서스 받자마자 커펌 올리고 OS도 젤리빈 아큐롬으로 올리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ㅎㅎ

* 아쉬운 점이라면 역시 34요금제를 쓰다보니 LTE와는 달리 34요금제에서 데이터가 100MB만 지원되는터라 압박이 심하다는게 그렇네요.. 최대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밖에 없겠죠 ;;
** 이전 갤R때도 그랬고 이번 기변 갤넥도 빌리안트 판매자 덕분에 잘 갈아타네요.. 역시 스마트폰은 온라인 뽐뿌가 진리입니다. 오프라인?? 호갱님 인증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