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

유치원으로 인사이동

최근 일반직으로 전직되면서 인사이동이 있을거 같았는데...
음...생각보다 좀 쇼킹이네요 ;;
내년 1월2일자부터 유치원에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뭐, 유치원이라 해도 병설 유치원이 아닌 단설 유치원이라 (초등학교로부터 독립된) 행정실 다 있고 교감 교장에 해당하는 원감 원장이 다 있으니 별다를건 없습니다만...

일장 일단이 있는것이,
먼저 장점은
제가 처음 발령받은 학교의 병설 유치원이었다는 것 (지금 단설유치원으로 독립되지만) 그래서 아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아무래도 낯을 좀 가리는 저에게는 꽤 메리트.
거기다, 이전 근무해본 학교내에 있기 때문에 시설쪽 측면에서도 어려울건 없겠죠.

그에비해 단점이..좀 센데,
일단 교직원 19명중 남자 저 혼자입니다 (...) 그마저도 그전 근무자는 여자였으니...할말다했죠.
거기다, 3월1일자 독립 개원인데 아직 새건물 공사 끝나지도 않았고 들어가지도 않았습니다.
이삿짐 나를일만해도 까마득...
그리고 유치원 선생님들을 비하하는 건 아니지만, 사람이란 동물이 환경따라 간다고 하지 않습니까.
초등학교에서도 학을 뗏는데 유치원은...으음..무섭네요 ;;
그리고 전 로리를 너무 싫어하는 터라 -ㄱ-

어짜피 물은 엎질러졌으니 잘 적응해 봐야겠네요.
어떻게보면 새로운 신세계(?)인데 과연 제가 여성화가 되서 나올지 아니면 왕따가 되어 독고다이 하게될지 기대됩니다 ;; 

* 아, 그리고 갈수록 별다를거 없지만 그래도 꾸준히 들려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