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졸지에 홍미노트4x 기기변경

2017년 첫글이자 무려 3개월만에 쓰는 글이네요 ;;


작년 5월에 SKT 기기변경 할부원금 19,800원으로 2년약정에 넥서스5x 를 구입했었습니다.

이전에 넥서스5를 괜찮게 썼었고 워낙 넥부심(?) 같이 레퍼런스 폰을 좋아하는 취향이라 거리낌없이 넥서스5x 를 샀는데


.....


이게 크나큰 똥으로 저에게 돌아올줄은 정말 몰랐네요 --;


기존 LG제품 G4쪽에서도 유명했던 메인보드 냉납현상으로 인한 돌연사가 어김없이 넥서스5x 제품에도 발생되었고 구레포 카페에서도 1년만 지나면 알아서 돌연사 하는 증상이 수도없이 발생되고 있죠.


나무위키 넥서스 5x 무한부팅 논란 참고


저는 그나마 아직까지는 무한부팅 건은 괜찮았는데 터치 오작동에다 GPS 오류, 간헐적 재부팅현상까지 나타나서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기기를 바꾸기로 결심했습니다.


문제는 약정기간이 끝나지도 않은 상태에서 기기를 바꾸려면 공기기를 사는 수밖에 없는데..그러기엔 왠만한 폰들 기기가격이 너무 비싼 상황 ;;


할수없이 가성비로 요즘 인기가 높은 중국폰인 샤오미의 홍미노트4x 블랙버전을 구입했습니다.


걱정했던것이 세가지인데, AS를 포기하고 구입하는만큼 양품이 올것인지랑 롬 설치가 제가 원하는 커스텀 롬이 제대로 설치되는지 여부, 그리고 듀얼 유심이 잘 작동될지 여부였는데,

다행히 세가지 모두 잘 되었습니다 :)



외관 사진처럼 기기는 양품이 왔구요.


롬 설치도 문제없이 커스텀 롬을 설치했습니다. 특히 샤오미롬이 백도어 전력이 있어서 중국롬은 아예 밀어버리고 리니지롬 (구 cm롬), MIUI eu롬 두가지 모두 테스트해봤는데 잘 작동했네요. 물론 MIUI eu 롬은 그동안 사용했던 설정과 많이 달라서 고생 좀 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이 폰을 사게되었던 결정적 이유인 듀얼 유심 작동여부. 잘 작동됩니다. :)

skt 약정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제가 데이터 무제한 유심인 CJ 헬로모바일 (KT회선) 유심을 동시에 쓰고 있는터라 SKT와 CJ유심 두가지를 모두 쓰게할 수 있는 듀얼 스탠바이 여부를 테스트해봤는데 역시 잘 작동됩니다.



이런식으로 SKT 유심은 수신통화쪽만으로, CJ 유심은 무제한이므로 인터넷 데이터 + 발신통화로 잘 쓰고 있습니다.


또한 넥서스5x 보다 컴퓨터 CPU로 비교하자면 클럭수는 낮지만 공정은 최신공정이라 성능이 떨어지지않을까 걱정했는데 비슷비슷한거 같아 다행이네요 ;;


요즘 많이들 알뜰폰쪽 데이터 무제한 유심쓰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그분들에게 듀얼유심 듀얼스탠바이가 지원되고 가성비가 괜찮은 샤오미의 홍미노트4x 는 괜찮은 선택일거 같습니다.


이제 예전 넥서스5x 처럼 쓰면서 하드웨어 적인 문제가 없길 바래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