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2013' 일본여행 - 아루아루 시티 (고쿠라)

벌써 설날도 하루전날이네요.
미리 명절인사도 드렸어야 하는데... 요즘 저도 처해진 상황이 싱숭생숭한터라 ;;
들려올 결혼어택 소리가 무섭습니다 후우 ;;


올리는게 한참 늦었는데 이번 일본여행 목적중 하나였던 고쿠라에 있는 아루아루 시티를 방문했습니다.
고쿠라는 규슈지방 후쿠오카 쪽에 가까운 도시죠.
오사카에서 숙소를 잡은 저는 고쿠라까지만 해도 550km (...)


이 후덜덜한 거리 ;;


덕타운 탐방을 위해 JR 산요패스 까지 끊고 다녀온 걸 생각하니 대단하긴 대단하네요 ;; 

그래도 신칸센 타고 신오사카에서 약 2시간 반이면 고쿠라역에 도착하고 바로 앞에 아루아루 시티가 있으니 접근성은 좋다고 해야겠네요.

그나저나 고쿠라 아루아루 시티가 어떤곳이냐면
약 8층정도 되는 건물안에 덕질에 대한 상점으로만 밀집되어 있는 종합 덕타운 건물이라 보시면 됩니다. (한건물에 아니메이트+만다라케+게이머즈+멜론북스+라신반 등등..;;)
도쿄에는 나카노 브로드웨이, 고베쪽에는 센타 프라자 정도가 비교될만 하겠네요.




예전 2011년 규슈 여행 갔을때는 이 건물이 생기지도 않아서 규슈쪽에서 덕질할 곳이 거의 적었죠. 그때 생겼다면 좋았을텐데 ;; 결국 그래도 2년후에 다시 탐방을 했으니 소원성취 했네요 (...)

규슈쪽에서 덕질할 제대로 된 곳이 없었는데 이렇게 한곳에 집중되어 있는 타운이 생겼다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건물은 깔끔하고 나름 정리도 잘 되어 있지만 상대적으로 안의 매장 크기는 생각보다는 작습니다. 또한, 덕상점의 양대산맥인 토라노아나가 없는것도 아쉽 ㅠ

도쿄 아키하바라, 오사카 덴덴타운을 넘을수는 없겠죠. 단, 그 다음으로의 수준은 충분한거 같습니다.
규슈만 한정해서 여행을 하신다면 덕질을 생각하시면 꼭 넣을곳은 분명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도쿄 아키하바라 > 오사카 덴덴타운 > 고쿠라 아루아루 시티 > 나카노 브로드웨이 > 고베 센타프라자 순으로 매겨보고 싶네요.


다시 올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온다면 여기서 1박해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