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Game

08.12 - オタキバ!vol.1 オタクやめます!



(サンクリ40) (同人ソフト) [THE FLYERS] オタキバ!vol.1 オタクやめます!
이번에 잡은 게임은 동인게임 オタキバ!입니다.
동인 게임이라 생판 모르고 있었는데 O모님의 소개로 잡게 되었네요.
저의 속성을 잘 파악하고 계신 O모님 정말 두렵습니다 (...)


게임 소개 할 필요없이 제목을 보시죠.
네, 오타쿠를 소재로 한 게임입니다.
근데 설정이 뒤집어집니다.
집안식구 모두 (누나, 여동생, 어머니, 아버지 전부 다) 오타쿠 집안입니다.


어이쿠...




대학을 들어와서 모처럼 오타쿠 속성에서 벗어나려고 몸부림 치는 주인공에게 끊임없이 오타쿠 세계에서 빠져나갈 수 없다고 유혹 (..) 과 당근을 제시하는 가족들

과연 주인공은 정상인이 될것인지 아니면 패러렐 오타쿠 월드에서 살아갈 것일지?



공략 가능한 캐릭은 3명입니다.
여동생, 누나 (.... 심하군), 정상인 코우이케 히나타.
내세우는 히로인은 코우이케 히나타 인데, 전혀 안끌립니다. --;
오히려 오타쿠 여동생 우사기 나나나 (이름 참...) 가 히로인 같습니다. ;;
무서운 게임입니다. ;;


무서운 여동생 나나나. BL물 러브에 동인지 작가이며 메이드 알바까지 ;;


건담 매니아 사키 누나. 그다지 눈에 띄지는 ;;



딱, 캐릭터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탈 오타쿠 엔딩 / 뼛속까지 오타쿠 엔딩으로 나눠집니다.
오타쿠 세계를 못벗어나는 스토리가 나나나와 누나 사키 캐릭인데 개인적으로 나나나 스토리가 정말 웃기더군요. 패러디와 골때리는 설정이 꽤나 웃깁니다. 특히 자신이 오덕 계열이신분.. 더 잘 웃으시라 생각합니다. (왠지 슬프다 ;;)


어디서 많이 본 장소 배경이지 않습니까? ....




유일한 정상인 코우이케 히나타 ...


유일한 정상인으로 돌아오는 엔딩이 코우이케 히나타 스토리 인데.. 이건 별 재미없더군요.
확실히 이런 오덕 설정을 가진 게임에서 정상인으로 돌아가는건 재미없죠 ;;
그래도 히로인 자격을 잃긴 싫었는지, 백치 + 왕가슴 설정을 집어넣긴 했지만 오덕 자매에 밀리는건 어쩔 수 없을듯 -ㄱ-

아쉽게도 오덕 어머니 루트는 없더군요. ;;


참고로 학교 교수까지도 주인공을 보고 오덕 커밍아웃 (...)



기리기리 엔진을 써서 시스템 환경은 쾌적합니다.
왠만한 효과 및 설정도 다 있구요.
단지, 동인게임의 한계상 BGM은 상당히 단순하고 떨어집니다. 전파 음악도 좀 보이긴하지만 기억에 안남을 정도.
성우들은 확실히 괜찮습니다. 어디서 많이 들은 목소리가 나올겁니다. (...)


결론짓자면, 동인 게임의 장점을 확실히 잘 살린 게임입니다. 가볍고 속성이 잘 드러나있고 ;;
오타쿠 + 근친 속성은 파고들수록 재미거리들이 나오니까요 (...)
단지, 스토리가 너무 단순하고 짧은 아쉬움이 남지만 번호를 매긴거 보니 왠지 시리즈로 나올거 같지 않습니까.. 동인 게임에 너무 많은걸 바라면 안되겠죠?